야자수 잎을 손맵하려고 하는 중이었다. 알파맵을 먹여서 저 지워진 부분에 홈을 주고싶어서 방법을 알아냈다.
일단 지금까지는 diffuse에 tga파일을 넣은 상태
이제부터는 opacity에 같은 tga파일을 카피해서 넣을 것!
넣으면 의도한바와 달리 빈곳만 색이 들어가있다.
당황하지말고
이렇게 설정을 바꿔주면
내가 원하는 영역이 지워진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ga파일은 psd파일처럼 실시간 수정과 반영은 안되는 것 같다. 맘먹으면 되긴하는데 좀 저장하고 하는게 번거롭다..
psd 디퓨즈맵을 적용한채로 작업하다가
tga로 최종저장하고 적용하면 될 것 같다.
+phsical material 에서 알파맵 적용.
cut out에 넣으면 된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노말맵도 넣어봤다
광택 좀 줄이고 렌더 해본것
---21.12.21
몇 달 전에 쓴 포스팅을 다시 보면서 느낀점
아이고....저거 이파리 하나씩 uv, 텍스쳐도 다 그리지않고 하나로 대충 싹 묶은 다음
plane 카피해서 변형시켜도 딱히 티 안나는데 복붙 붙여넣기 애썼구먼..싶었다.
최적화는 정말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명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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