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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리나 개념은 정립되지 않은 채로 그냥 즐겁게 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설명은 부족하지만,  과정을 기록하고 보여주는 포스팅입니다.

 

 

구글링 해가면서 무작정 따라 해 보면서 굴절은 표현해본 상태..

근데 내가 원하는건 체커 패턴이 굴절된 것처럼 울렁울렁 표현되는 것인데 아직 그렇게 되지는 못하고 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반구형태의 포탈을 땅에 메우려고 해도 땅이 방해하는 중이었다.

뚫리고 싶다

그래서 쉐이더 내의 설정값에 Depth> Ztest Mode를 Always 값으로 바꿔주었다.

Ztest가 어떤 기능일까 궁금했다. 검색하니까 함수? 인가보다. 

내 미만잡 다 밑으로 깔아버리는 막무가내의 성질을 부여하는 것일까..

지금 내 머리로는 어려워서 나중에 공부해보기로.

 

 

#울렁울렁 표현하기

수업시간에 twirl 노드를 배웠었다. 그 강의를 돌려보면서 적용해보았다.

이렇게 저렇게 삽질하다가 

삽질의 산물.. 밑에 이상한 네이밍으로 되어있는 각종 셰이더들...

아니..이거 꽤 괜찮잖아?

완전히 의도대로 였다.. 근데 Add로 더했더니 기존보다 밝은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멀티플라이로 하려니

안보여

색상을 더 진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 하며 찾아봤지만 검색 능력 부족으로 

그냥 겹쳐쓰기로 함.

색상 차이가 나면서 글리치처럼 보였다. 오히려 좋아..!

그리고 추가해서 작업한 게 있는데

발견하셨을까요?

 

아까는 밑에 반구가 그대로 드러났었는데

숨겼습니다!

Render Queue를 Transparent 값으로 바꿨기 때문!

그러나 어째서인지 아까 Zwrite값으로 바꿔서 막무가내 모드를 못하게 됐다는 것....

이유는 지금은 알 수 없다ㅠ

 

#가시링 추가

 

가시 리소스를 그려서 원 형태로 돌아가게 끔 만들었습니다.

 

 

 

 

 

#빨려 들어가는 먼지 이펙트

particle system의 Start Speed값을 음수로 하면 역재생된다는 걸 활용해서

포탈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먼지 이펙트를 만들었습니다.

dust texture를 활용하여 넣어본 것. 이게 더 맘에들어서 채택!

 

#방출되는 반짝이 이펙트

 

이런 식으로 반짝이가 뾰롱하고 방출되는 이펙트를 만들어봅니다.

 

예전 작업물들에서 배운 게 있어서 아주 쉽게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애니로 넣을 때 한번 수축했다가 보옹~하는 식으로 연출해볼 예정.

 

 

#fog이펙트

 

 

 

#갈아엎기..

-명색이 포탈인데 가운데가 검지 않아서 블랙홀 느낌이 나지 않음

-겉에 가시 부분이 너무 정신없고, 깔끔하지 못한 느낌을 준다.

이 부분을 고쳐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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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펙트 만들듯이 그냥 검정 동그라미 이펙트를 위에 얹음

-원본 별 수호자 조이 이펙트를 따라서 링 리소스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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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타이밍을 손보고, 마지막 사라지는 모습에 포그 추가( 저번 히트 이펙트에서 썼던 거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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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전

#최종

 

마지막으로 굴절되는 파동을 넣어서 웅장한 울림을 넣어주고 마무리!

바닥 텍스쳐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baNl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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