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2

2022.07.14

 

예전에 스파이더맨 게임에서 창이 진~짜 많았는데 안에 내부가 다 보이고 있었던것이 기억난다.

그걸 다 모델링으로 때웠을리는 없고 (최적화 문제가 있을테니)

어떻게 했을까 찾다가

interior mapping이라는 쉐이더를 찾았다.

쉐이더를 이용해서 그야말로 가짜 내부를 만드는 것이다.

 

나는 오늘 여기에다가 창을 뚫어버릴 생각이다!

 

 

참고한 자료들

http://joostdevblog.blogspot.com/2018/09/interior-mapping-real-rooms-without.html

 

Interior Mapping: rendering real rooms without geometry

The recently released game Marvel's Spider-Man has interiors behind windows in many buildings. This looks great and it seems to be done usin...

joostdevblog.blogspot.com

 

https://wiki.amplify.pt/index.php?title=Unity_Products:Fake_Interiors/Manual 

 

Unity Products:Fake Interiors/Manual - Amplify Creations Wiki

From Amplify Creations Wiki Installation 1. Open the FakeInteriors###.unitypackage or import it directly from the Asset Store tab. 2. After Unity loads it will display the “Importing package” window, select All and click Import 3. Fake Interiors packag

wiki.amplify.pt

 

https://youtu.be/tXtu8Yzp7I0 

 

주의!

최신버전 URP graph에서는 그냥 sample cubemap 노드가 아닌 sample reflected cubemap을 써야한다.

노말이 없기때문.. 

적용하면 이렇게 되는데, 타일링 값을 넣어주면 

정상적으로 보인다.

#노드

동영상 보면서 따라하면서 만든거라서 이해를 못한 부분도 많다.

얼른 채워넣어야겠다.

반응형
LIST

'개인 작업물 > ✨Shader&VFX'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 Graph 의 이해  (0) 2022.07.04
별수호자 조이 포탈 만들기  (0) 2022.06.05
COMMENT